본문 바로가기
IT 관련

Fenvi AXE3000 PCI-E Wifi 6E 블루투스 5.3 알리에서 구매했어요~

by 은하계쓰 2023. 10. 13.
반응형

지난번  asus ax57공유기로 업그레이드후 사용하는 ac무선랜카드로는 

ax공유기 사용속도를 제대로 보여주지 못해서 검색중에 알리익스프레스에서 

wifi 6e ax지원되고 BT 5.3 에 3밴드되는 pci-e 내장형 랜카드를 대략12달러에 구매했네요.

칩셋은 인텔 ax210 bluetooth 5.3 들어가있다고 합니다.

 

주문후 5일만에 받았어요!

pci-e 랜카드와 안테나2개 드라이버시디와 블루투스연결 케이블

설치설명서와 스티커 이렇게 들어있네요

 

설치가이드는 컴퓨터 조립해보시분은 쉽게 장착 가능합니다.

 

랜카드위에 방열반 달려있어요.

위에 보이는 pci-e 슬롯에 장착해주면 됩니다. 

 

먼저 블루투스 연결 케이블 끼우고

메인보드의 pci-e 슬롯에 장착하면 됩니다.

그래픽카드 아래에 프론트패널 usb-header가 있어 선이 넘어가서

보기에 안좋지만, 그래픽카드 쿨러 간섭없게 잘연결했네요 ㅎㅎ

 

연결후 뒷면에 안테나를 연결해주면 장착완료입니다.

 

장착후 뒷면 모습입니다.

 

동봉된 드라이버 설치해주시면 바로 인식됩니다. 

저는 dvd롬이 없어서 fenvi.com에서 다운받아서 설치했습니다.

 

왼쪽이 기존에 사용하던 티피링크 ac600이고, 

오른쪽이 fenvi axe3000 속도측정값입니다.

대략 100메가정도 차이나네요~

역시 ac공유기쓰면 무선디바이스도 ac지원되는 단말을 써야 wifi6 속도를 제대로 활용할수있겠네요~

 

블루투스 연결도 잘되어서 블루투스 동글 끼울 필요없어 좋아요! ^^

비싸지않은 가격으로 만족스러운 제품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