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품리뷰

WIFI6 공유기 ASUS RT-AX57 아수스 무선 게이밍 듀얼밴드 라우터 가성비 굿~

by 은하계쓰 2023. 9. 25.
반응형

기존에 사용하던 아마존직구로 구매했던 asus ac1900 공유기가 몇년사용했더니

인터넷이 끊기고 느려지는 증상이 있어 wifi6를 지원하는 라우터를 눈여겨 보고있다가

티몬에서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하여 주문하였습니다. 

할인쿠폰 받아서 64,000원정도에 구매한거 같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에이수스 AC1900 사진과 아이폰12에서 속도측정한 결과입니다.

 

구매후 배송까지 일주일 좀 더걸린거 같습니다.

 

 

에이서스 보급형 라인이지만, 사양과 성능은 훌륭합니다.

각종 설명서와 공유기,아답터,랜케이블 이렇게 구성되어있습니다.

직구 제품이라 돼지코가 필요한데 판매자가 같이 보내주었네요 ^^

 

-사양-

■ CPU : 브로드컴 쿼드코어 1.7GHz
■ RAM : 128MB Flash / 256MB DDRIII RAM
■ 대역폭 : 160MHz 넓은 대역폭으로 더빠른속도
■ 무선속도 : 3000Mbps
■ 듀얼밴드 : 2.4GHz / 5GHz
■ Port : 1*Gigabit WAN / 4*Gigabit LAN

이정도 사양이면 집에서 쓰기엔 고사양인거 같네요 ^^

 

 

뒷부분에 홀더가 있어 벽에 고정할수있어 맘에 들었습니다.

 

라우터 디자인은 입체적으로 설계되어있고,

안테나는 4개가 있어서 좀더 빠른 속도를 보장한다고 하네요~

 

뒷면에 파워버튼과 리셋버튼 WPS(무선자동연결)버튼이 있네요!

 

앞면에 LED로 라우터 상태 확인가능합니다!

 

스마트폰으로  wifi연결후 ASUS Router 어플 설치하시면 쉽게 공유기 설정 가능합니다.

 

삼성 갤럭시 S22 에서는 wifi6표시가 되네요~

무선속도측정해보니 제가 500메가 비대칭 인터넷을 쓰고있는데

ac라우터보다 30~40메가 정도 속도가 더 나오네요

속도보다 사용해보니 그전에 웹검색에서 끊기고 느려지는 부분이 사라져서 만족스럽네요!

 

벽에 홀더로 고정이 가능해서 티비장식장에 여유가 생겼네요 ^^

aimesh기능이 있어 집이 넓은 경우 추가로 구입후 연결하면 

더넓게 무선속도를 즐길수있고, 

vpn , aiProtection Pro , 학부모첨단 컨트롤기능도 있어 자녀있으신 분은 활용해보면 좋을꺼같아요!

 

무선으로 사용하는 컴퓨터에서 속도측정해봤는데 

제가 쓰는 무선랜이 AC까지 지원되어 속도가 잘나오지는 않습니다.

AX 무선랜으로 바꾸고 다시 속도측정후 간단하게 리뷰할께요~

공유기가 오래되어 바꾸실분은 asus RT-AX57 라우터 한번 고려해보셔도 좋을듯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