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품리뷰

xbox 컨트롤러 4세대 개봉기 및 8BitDo 울티메이트 비교

by 은하계쓰 2023. 10. 17.
반응형

 

1. xbox 4세대 컨트롤러 박스구성

기존에 xbox 3세대 컨트롤러가 고장나서 새로 구매한 엑박4세대 컨트롤러 입니다.

기존에 카본블랙에서 깔끔한 로봇화이트로 구매했습니다.

 

 배송받은후 박스샷입니다.

컨트롤러 본체와 배터리 설명서 들어있네요

 

로봇 화이트 색상이 심플하고 먼지가 붙어도 티가 안나서 좋은거 같아요

기존 엑스박스 컨트롤러 3세대와 차이는 단자가 마이크로5핀에서 usb-c단자로 바뀐거 말고는 큰차이점은 없네요

그리고, 앞면에  share 버튼이 추가되었네요 (캡처나 컨텐츠 공유하는 버튼)

 

 

기존과 동일하게 앞면에 페어링버튼이 있어서 3초정도 누르면 페어링모드로 진입됩니다.

 

건전지는 AA사이즈 2개가 들어갑니다.

usb-c타입으로 유선연결도 가능하고, 안드로이드나 IOS,블루투스 디바이스에 연결 가능합니다.

 

 

 

2. xbox 컨트롤러 4세대 와 8BitDo Ultimate 2.4G 비교샷

엑박 컨트롤러와 8BitDo 울티메이트 2.4G 버전 같이 찍어봤는데 xbox컨트롤러가 약간 크긴한데

큰차이는 없고 그립감은 손이 좀 큰사람에겐 엑스박스 컨트롤러가 더 좋은거 같습니다.

하지만, 8BitDo 울티메이트는 그립안쪽에 추가버튼이 있어서 활용성은 좋은데 저는 한번도 써본적은 없네요 ㅎㅎ

 

엑박 게임패드는 블루투스 지원되서 bluetooth 지원되는 단말에서 사용이 가능하고,

8BitDo 울티메이트 2.4G버전은 블루투스 지원되지않아 pc에서만 사용가능합니다. (블루투스 지원버전도 있는데 품절이여서 구매를 못했네요)

 

 

 

3. xbox 컨트롤러 4세대 윈도우 연결 방법

윈도우 왼쪽하단에 설정버튼을 눌러서 Bluetooth 및 장치로 들어가서 장치추가를 누르시고

xbox 컨트롤러에서 페어링버튼을 누르시면 연결됩니다.

 

 

 

 

4. xbox 컨트롤러 4세대 총평

요즘 나오는 게임들은 거의다 지원되고 스포츠 게임이나 격투 fps 등 진동을 지원하기 때문에

게임할때는 키보드보다는 아무래도 게임컨트롤러가 편하고 익숙하긴 하네요

그리고, 안드로이드나 아이폰에 연결해서 모바일 게임도 할수있어서

다용도로 활용하기 좋은 컨트롤러에 정석인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