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품리뷰

간단하게 LED등으로 교체하기~

by 은하계쓰 2017. 3. 6.
반응형

요즘 우리큰아들이 공부하는 방의 조명이 너무 흐릿해서 아이눈에도 안좋고 일반형광등은 갈아도 1년도 가지않아서 주변부가 어두워져서

LED등 교체를 해봐야겠다는 생각에 인터넷을 찾아보니 어렵지않게 자가교체가 가능할꺼같아서 도전해보았습니다~ ^^

 

 

옥*에서 검색후 괜찮은 제품을 찾아서 주문하였습니다.

LED제품은 LG이노텍제품을 선택하였고, 대략 3만원좀 안들이고 구매하였습니다.

제품구성은 led등 과 안정기 그리고 LED등을 고정할수있는 자석나사가 들어있습니다.

 

자랑스런 메이드인 코리아 요즘은 쉽게 보기 힘들죠...ㅎㅎ

 

 

기존 형광등은 끝부분이 검게 변하고있네요...

책보기에 아주 좋지않고 전기세도 LED등이 50%절약되니 이제 교체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자석나사를 8개 조립해둡니다.

자석의 세기가 아주강해서 믿을만 하네요...^^

 

이제 기존 형광등을 분리해야하니 안전을 위하여 전기를 차단해줍니다.

 

기존 형광등을 분리하여 줍니다.

 

 

깨끗하게 분리한후에 LED등 설치해줄 위치를 잡아봅니다.

자석나사로 위치를 고정하고 LED등을 설치해주면 기본준비 완료!

 

 

천정에 다시 LED등을 설치해주고 메인전원케이블을 커넥터에 연결시켜주면 LED등 설치 완료~

 

그리고, 전기 차단기를 올린후 스위치를 온하니 환하게 불을 밝혀주네요~ ^^

정말 형광등과는 밝기의 차이가 많이 나네요~

거기에 수명도 5년이상가고 전기세도 50% 아낄수있어 좋습니다.

설치가 어렵지않으니 한번 도전해 보는것도 좋을듯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