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관련/컴퓨터 팁

xbox 컨트롤러 우측스틱 마우스커서 해제방법

by 은하계쓰 2022. 12. 28.
반응형

오늘은 제가 피파23게임중에 자꾸 엑박컨트롤러 우측스틱이 마우스커서로 바뀌어서 정상적으로 게임을 할수없었던 경험을  공유합니다. 

피파22 이후 잊고 지냈던 피파23이 크리스마스 세일을 하고 있어서  그냥 지나칠수없었습니다. ㅎㅎ

최근에 컴퓨터도 업그레이드해서 제가 가지고있는 PS4프로에서는 하이퍼모션2가 구세대 콘솔로 적용되지않아서

구매하지 않았는데 PC에서는 가능하다고 하여 호기심에 구매했습니다.^^

 

피파23에는 월드컵모드도 있고해서 기대하고 설치하였는데 엑스박스 콘트롤러 우측스틱을 움직이면 마우스커서가 활성화되어 창모드로 튕기면서 정상적인 게임을 할수없었습니다. 

 

그래서 인터넷 검색해보니 스팀에서 컨트롤러 설정을 해주면 된다고 하여 간단하게 팁으로 적어봅니다.

스팀 설정에서 들어가서 컨트롤러 탭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거기서 테스크톱 구성을 클릭해서 들어가시면 아래와 같은 창이 나옵니다.

 

여기보니 엑스박스 컨트롤러에 키보드 마우스 설정이 되어있네요!

저는 따로 설정하지않았는데 왜 되어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일단 하나씩 클릭하여 없음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위에 캡처이미지보시면 아래쪽에 제거라는 버튼이 있습니다. 

트리거설정되어있는건 제거를 클릭해서 설정해제합니다.

 

전부 설정해제를 해주시면 됩니다. ^^

사실 설정 자체는 어려운것도 없고 간단하지만, 원인을 모를때는 정말 답답하더라구요~

그래서 혹시라도 도움될수있을까해서 간단하게 적어봅니다.

반대로 설정을 원하시면 여기서 원하는데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날씨가 많이 추워서 집에서 게임많이들하시는데 건강관리도 잘하시고, 즐거운 게임생활하시길 바랍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