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가성비 스마트워치 샤오미 워치 S1 Active 사용기

by 은하계쓰 2023. 8. 11.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가성비 스마트워치 샤오미 스마트워치 S1 액티브를 구매해서 사용해본 후기 올려봅니다.

제가 기존에 쓰던 갤럭시 워치2 액티브가 아이폰과 페어링이 안되어서 서비스센터에 갔더니

스마트워치는 문제가 생기면 기판이 하나로 되어있어 전체를 바꿔야하는데 비용이 거의 10만원정도 들어가  AS를

포기하고, 운동기록용으로 저렴한 스마트워치를 검색중에 특가로 올라온 샤오미 워치를 구매하게 되었어요~ ^^

 

쿠팡에서 구매후 하루만에 도착했어요~ 역시 쿠팡배송은 빠르네요 ㅎㅎ

샤오미의 심플한 케이스디자인이네요!

 

케이스오픈하니 샤오미 스마트워치 S1 액티브가 있네요.

구성품은 본체시계와 충전기 설명서 이렇게 들어있어요!

 

 

◎ 사양

● 1.43인티 AMOLED 고생도 디스플레이에 60HZ의 고재생 화면
● 정교한 메탈 베젤 36.3g의 가벼운 무게
● 듀얼밴드 GPS / Bluetooth 음성통화
● 12일 지속되는 배터리 수명(배터리 절약 모드로 24일)
● 117개의 피트니스 모드 와 19개의 프로모드 / 5ATM 방수
● 200개 이상의 워치 페이스

 

 

뒷면에는 충전단자와 다중센터 PPG심박 바이오센서를 통해서 24시간 심박수 모니터링을 할수있도 되어있네요!

 

 

충전단자는 맞는 방향으로 놓아야만 충전되어서 조금 불편한 점이 있네요.

 

충전하면서 언어설정과 샤오미 미피트니스 어플 설치를 하였습니다.

QR코드로 연동하면 바로 어플 설치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예전에 샤오미 미밴드 쓸때하고는 많이 바뀐 느낌이네요.

 

Mi Fitness  어플설치하고 약관 동의하면 지역선택하고 나면 기본 설정완료됩니다.

 

미피트니스 메인화면입니다.

아래탭이 건강/운동/장치/프로필로 되어 있어 선택하시면

해당 정보를 보거나 워치페이스를 바꾸고, 장치추가를 할수있습니다.

 

블루투스로 연동하고 워치페이스 화면입니다.

 

샤오미 스마트워치 사용법을 어플에서도 자세히 확인 가능합니다.

 

샤오미 홈페이지에는 200개 이상의 워치페이스라고 되어있는데 

갤럭시워치처럼 다양하지는 않습니다.

 

연동후 최신 펌웨어로 업데이트 중입니다.

펌웨어 업데이트는 시간이 오래걸리니 참고바랍니다.

 

실 착용느낌입니다.

가볍고 액정이 커서 좋네요~

 

워치페이스를 바꿔보았습니다.

 

피트니스 모드에서 걷기화면입니다.

 

GPS가 있어 운동트레킹할때 유용하게 사용할수있어 좋았습니다.

10만원 이하 가격에 운동과 알림 전화 기본기능과 수면모니터링등 

기본이되는 스마트워치 기능은 다있어 가성비 좋고 화면도 선명하고 커서 맘에 듭니다.

 

AOD(Always On Display)기능이 있어 편리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AOD시간 설정도 가능하고 들어서 화면켜기 기능도 시간설정 가능해서 배터리 효율을 높일수있어요!

 

운동할때 보기좋은 워치페이스로 바꿔보았습니다.

 

다양한 피트니스 모드가 있어서 원하는시는 운동할때 활용하시면 좋을꺼같습니다.

제가 써본 스마트워치가 미밴드와 갤럭시워치밖에 없어 다양한 비교는 안되지만,

갤럭시워치쓸때는 하루에 한번 충전하는 불편이 없어서 맘에 듭니다.

10만원 이하 가격에서 기본에 충실한 스마트워치로는 샤오미 워치 S1 액티브 추천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