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품리뷰

tp-link Archer T2U Plus AC600 무선랜카드 유선과 속도비교

by 은하계쓰 2023. 3. 20.
반응형

집에 인테리어를 바꾸면서 컴퓨터의 위치가 유선랜선을 연결하기에

선 정리가 너무 힘들어서 무선으로 연결해야되어서 무선랜카드를 검색하게 되었습니다.

기존에 무선으로 사용할때는 iptime무선랜카드를 사용했는데

이번에는 tp-link의 Archer T2U Plus AC600 하이 게인 무선 듀얼 밴드 USB 어댑터를 구매해봤습니다.

옥션 스마일 배송으로 주문해서 바로 다음날 도착했어요~ ^^

 

집에 인터넷 속도가 500메가 인터넷이여서

고가의 제품보다는 듀얼채널지원되는 티피링크의 AC600으로 정하였습니다.

 

외장USB타입의 무선랜에 싱글안테나가 길게 있어서

무선 수신율을 높여주는 제품이네요!

 

- 제품사양 -

□ Dual Band USB Adapter

□ 433 Mbps on 5GHz / 200 Mbps on 2.4GHz

□ 하이 게인 안테나 : 5dBi 하이 게인 안테나 탑재로 수신 및 전송속도 향상

□ OS 지원 : Windows 11/10/8.1/8/7/XP, Mac OS 10.15 이하 버전

 

 

안테나가 달린 무선랜USB와 설치CD 와 간단한 설명서가 동봉되어있네요

 

수신 안테나의 위치를 180도 조정할수있도록 되어있어

AP위치에 맞게 안테나위치를 맞추어주면 좀더 수신율을 높일수있을꺼 같습니다.

 

컴퓨터에 바로 연결하였습니다. ^^

 

윈도우11을 사용중인데 연결하니 바로 인식되어 드라이버설치할 필요가 없네요~ 

 

화면에는 5G신호가 보이지않지만, 5G로 연결하였습니다.

제품홈페이지에 온라인게임용으로는 5GHz 밴드에서

433Mbps의 속도로 고속 AC Wi-Fi를 완벽하게 누릴 수 있습니다.

이렇게 나와있네요~

 

제가 주로하는 fifa23 의 네트워크테스트 화면입니다.

 

유선으로 연결했을때 속도측정 값입니다.

 

티피링크의 Archer T2U Plus AC600 하이 게인 무선 듀얼 밴드 USB 어댑터로 연결후

속도측정 값입니다.

유선속도의 50%정도 나오네요!

유선을 사용할수없는 환경이라 이정도면 만족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