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품리뷰

크루셜 P5 NVMe M.2 SSD 2테라 장착하기 편하네요

by 은하계쓰 2023. 10. 15.
반응형

오늘은 지난 9월 옥션 빅스마일데이때 구매한 크루셜 P5 2T NVMe M.2 SSD 입니다.

 요즘은 게임하나 저장용량이 100G를 넘어가는 것도 있고 사진이나 영상도 용량이 크다보니

HDD2개로는 감당이 되지않아 구매했어요~

 

P5 Plus를 구매하려다 금액차이도 있고 저장용도로 쓰는거라 좀더 저렴한 P5로 샀는데

11번가 프리블프 행사에 비슷한 금액에 P5 Plus 2T를 구매할수있으니 속이 좀 쓰리네요 ㅎㅎ

뭐 그래도 정품에 AS기간 보증이 있으니 그걸로 만족합니다.

 

처음으로 NVMe M.2 방식의 SSD를 보는데 정말 작네요 

 

-사양-

■ 폼팩터 : M.2
■ 메모리 타입 : Micron 3D NAND Flash
■ 인터페이스 : NVMe PCIe Gen3 x4 (NVMe 1.3)
■ 용량 : 2000GB / 최대읽기속도(3,400MB/s) / 최대쓰기속도(3,000MB/s)
■ 내구도 : 1200TBW
■ 작동온도 : 0~70℃
■ 평균유효전력 : 180mW
■ 제품크기 : 22 x 80 x 2.4 mm
■ 워런티 : 5년 제한적 보증

D램있는 제품입니다.

손바닥에 올려놓으니 더 작아 보이네요~ ^^

 

왼쪽위에 사진에 보면 나사하나 꽂혀있고 가로로 홈이있는 부분에 창착하면 됩니다.

전원선 및 SATA 케이블 연결이 필요없어서 간단하게 설치 가능하네요

 

오른쪽 홈에 끼워주고 나사로 고정해주면 설치 끝입니다. ^^

 

장착하고 디스크관리 들어가니 바로 인식되네요

 

NTFS로 포맷후 드라이브 속성입니다.

 

 

크리스탈 디스크 인포 화면입니다.

정상적으로 설치되었네요.

 

크리스탈 디스크마크로 속도 측정 결과입니다.

읽기 속도가 3500MB/s이상 나왔네요 ^^

 

저렴한 방열판도 구매해서 장착해주었습니다.

 

간단하게 NVMe M.2 SSD에 파란색 써멀패드 붙이고 위에 방열판을 올리고

동봉된 밴드로 고정해주면 됩니다.

 

설치가 간편해서 방열판 장착후 다시 연결하기 쉬어서

SSD설치가 편해졌습니다. ^^

NVMe M.2 지원되는 메인보드 사용하시는 분은 고려해보셔도 좋을꺼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