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운영.어플정보

티스토리불펌방지/복사방지/ctrl+c금지~설정하기!

by 은하계쓰 2014. 1. 21.
반응형

티스토리불펌방지/복사방지/ctrl+c금지~설정하기!

 

 

정희가 티스토리에 블로그를 오픈한지도 꽤 되어갑니다.

어쩌다보니 이제야 불펌방지설정을 하게 되었어요.

 

사실~ 저는 제 블로그가 그대로 퍼갈수 있게 되어있는지도 몰랐어요.

텍스트는 물론 이미지파일도 오른쪽 마우스 되는것도 며칠전에야 알았네요.

 

사건의 발단은 이렇습니다.

 

며칠전, 우연히 검색을 하다가 어떤 사람 블로그에 제가 쓴 글이 그대로 배껴져서 올라간걸 발견했어요.ㅠ.ㅠ

참..남의글 도둑질한 그사람도 비양심이지만~그대로 퍼가게 그대로 둔 저도 좀 그동안 무심했구나~ 싶더라고요.

 

그래도 바로~~관련 검색 들어가서~~ 오른쪽마우스클릭 및 테스트를 복사할수 없게끔 소스를 넣었어요.

생각보다 어렵지도 않더라고요.--;

 

물론, 이렇게 설정해놔도 마음먹고 퍼가려면~프로그램 써서 퍼갈수도 있겠지만,최소한의 안전장치는 해놓아야 마음이 좀 편하겠죠?^^;

 

 

1)  플러그인 설정

 

어드민으로 들어가서~~플러그인메뉴를 클릭하고~~스팸.불펌방지 로 들어가서~' 마우스 오른쪽 클릭방지 '를 선택하세요!!

 

 

 

 

 

2) skin.html 에 소스 넣기

 

꾸미기 메뉴에서 'html/css편집' 을 클릭하면요렇게 스킨 html이 나와요.

 

여기를 보면요~~</head> 와  <body id="tt-body-page"> 사이에 소스를 복사해서 넣으면 되는거예요.

 

타이핑하기 힘드실것 같아서~ 제가 txt파일 올렸어요.

그거 다운받아서 복사해서 붙혀넣으시면 됩니다.

 

 

 

 

이렇게 2가지 작업만하면~ 마우스로 글이나 이미지는 퍼갈수 없게 되더라고요.

 

이렇게 까지 했는데도~ 누군가 불펌한다면 그사람은 진짜 양심불량이죵!!

사이버수사대에 신고해야하나...--;남의 글 허락없이 가져가는것도 도둑질인데...서로 믿고 살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오늘도 멋진 티스토리 꾸려가시기 바라요.

블로거 여러분들 홧팅입니다.

 

 

 

 

티스토리불펌방지스크립트.txt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