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운영.어플정보

네이버가계부어플/스마트폰어플가계부

by 은하계쓰 2014. 2. 4.
반응형

네이버가계부어플/스마트폰어플가계부

 

 

 

정희는 좀 옛날 여자예요.

그래서 자취할때부터 결혼해서 작년까지 새해가 되면 가계부를 사서 매월 손으로 지출을 꼬박꼬박 적고는 했는데요.

 

아옹..이게..아이둘이라서 그런가요.핑계지만. 이제는 여유롭게 가계부를 쓸 시간도 없네요.

 

그래서~ 2014년부터는 정희도 가계부 어플을 사용하게 되었어요.^^

 

정희가 이번에 설치한 어플은 '네이버가계부'입니다.

 

 

편하기는 편하네요. 스마트폰으로 가계부 정리가 착착 되서 좋습니다.

 

 

 

 

 

특히 제일 맘에 드는건요.

 

카드사용 SMS가 자동으로 등록이 되는거예요.

 

만약에 제가 이마트에서 물건을 하면~ 카드사에서 sms가 오잖아요.

그러면 그걸 네이버가계부에서 인식을 해서요.

바로바로~ 데이터를 가져와요.

 

물론~ 은행입출금내역도 자동으로 가져오죠.

 

아잉~ 완전 편합니다.

 

 

 

 

그리고~~ 뭐.. 그전부터 PC용 가계부를 사용하셨던 분들은 당연한 기능이지만요.

 

일단위, 월단위, 년단위~수입. 지출이 다 더해져서 그래프로 보이는거죠.

 

전에 가계부를 손으로 적을때는요.

아이들 재워놓고 한밤중에 계산기 두둘겨 가면서 정산했었는데요.

이제는 <정산하기>버튼 하나 누르면 됩니다.

 

 

 

 

 

 

 

 

에잉..이렇게 편한줄 알았으면 진작에 가계부 어플쓸껄 하고 후회했답니다.

 

스마트폰 사용한지도 꽤 되었는뎅~ 이제야 가계부 어플을 사용하고 콧노래를 부르고 있네요.

 

 

가계부 쓰는걸 어렵게만 생각하는 새댁을에게 권해요.

 

물론~ 계산기 두르기 번거로워하시는 연세 지긋하신 주부님들도 좋겠죠.

 

용돈관리하면서 알뜰살뜩~ 경제개념 키우는 목적으로 학생들도  요런 가계부 어플~~ 사용하면 좋을듯 해요.

 

이상으로 오늘은 스마트폰어플 추천합니다.

 

 '네이버가계부' 편이었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