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품리뷰

가성비좋은 3RSYS R200 (화이트) 컴퓨터 케이스 교체후기(내돈내산)

by 은하계쓰 2022. 12. 23.
반응형

오늘은 몇일전에 컴퓨터 케이스 교체후기 올려봅니다. ^^

최근에 컴퓨터 업그레이드후 컴퓨터 케이스가 예전제품이라 내부온도가 높고 디자인도 너무 올드해서 ㅎㅎ

컴퓨터에 새옷을 입혀야겠다고 생각하고 케이스 검색을 좀 해보았습니다.

예전에 3RSYS케이스를 써본적이 있어서 R200 화이트 제품과 마이크로닉스의 Master M60 메쉬를 두고 고민하다가

옆면오픈이 편리하고 가성비좋은 3RSYS R200 화이트로 결정하였습니다.

짜잔~ 매쉬앞면에 120mm팬이 3개달려있어 내부발열을 잘 잡아줄수있는 시스템이고

왼쪽에 살짝보이는 강화유리 측면개폐손잡이를 당기면 쉽게 케이스 오픈이 가능합니다. 

 

윗면에는 왼쪽부터 파워버튼 / Power Led / Hdd Led / USB2.0 / 마이크 / 음성출력단자 / USB2.0 / USB3.0

이렇게 필요한건 다있습니다.^^

 

강화유리부분에서 본 3RYS R200입니다.

 

3RYS 로고가 멋지네요 ㅎㅎ

 

뒷면에 PCI슬롯을 고정할수있는 나가사 장착되어있습니다.

 

바닥에는 4개의 다리가 있고 먼지필터가 있어 외부찬공기를 내부로 들어와서 공랭해주는 구조이고, 앞면에는 HDD고정나사가 있습니다.

기존의 오랜된 케이스와 비교샷입니다. 

오랬동안 고생했다 ㅎㅎ

 

옆면의 각종 메인보드 및 파워서플라이와 연결하는 케이블입니다.

제가 케이블 정리를 잘못하는편이라 정리가 잘될지모르겠네요 ㅎㅎ

 

각종나사들이 들어있네요~

 

케이스 아래면에 HDD 및 SSD를 장착할수있는 베이입니다.

HDD2개 또는 HDD1+SSD1이렇게 장착하실수있습니다.

 

먼저 파워서플라이부터 장착하였습니다.

 

기존케이스는 파워가 윗부분에 있어서 선정리가 어려웠는데 아래쪽에 파티션이 나눠져있고, 메인보드쪽으로 선을 넣을수있는 케이블홀이 있어서 간단하게 선정리가 가능합니다.

 

저는 HDD2개를 장착해보겠습니다. ^^

 

이렇게 HDD베이에 나란히 고정하여주면 됩니다.

 

하단에 HDD베이 고정판에 결합하고 나사로 고정해주면 간단하게 하드장착 완료입니다!

 

 

SSD는 케이스 옆면에 최대2개까지 장착 가능합니다.

 

이제 메인보드를 장착하였습니다.

 

뒷면에도 120mm 팬이 있어서 내부 열을 밖으로 내보내주고 윗면에도 120mm팬이 2개 있어 효율적인 공기순환으로 내부온도를 내려줄수있습니다.

 

전원스위치 및 각종 단자 케이블을 연결합니다.

 

아래쪽에 케이블홀이 있어서 선정리를 편하게 하실수있습니다.

 

그래픽카드까지 연결하고 HDD,SDD 케이블 및 각종 전원케이블을 연결하면 이제 컴퓨터 케이스 조립은 완료입니다. ㅎㅎ

 

전원스위치 ON후 케이스 내부 입니다.

화이트케이스에 LED가 들어와서 아주 이쁘네요 ㅎㅎ

 

제가 케이블정리를 깔끔하게 못했지만 이정도면 아주 만족합니다. ^^

 

LED팬이 있으니 인테리어로도 손색없는 컴퓨터 케이스네요~

 

옆면 강화유리를 열고 닫기 편리한 천손잡이가 있어서 컴퓨터 업그레이드시 간단하게 개폐 하실수있습니다.

 

강화유리를 오픈해보았습니다.

 

케이스 교체후 3DMARK 벤치 테스트중입니다.

 

책상에 올려놓고 써도 보기좋은 3RSYS R200 입니다. ^^

 

적외선 온도계로 케이스열고 내부온도측정해보았습니다~

예전에 비해서 케이스 설계가 잘되어있어 교체하기 편리하고 시간도 한시간정도면 가능하니 컴퓨터 케이스 교체 원하시는분은 참고하시면 좋을꺼같습니다.

가성비도 좋고 소음도 없고 내부온도도 잡아주는 아주 맘에 드는 3RYS R200 컴퓨터 케이스 화이트라서 인테리어용으로 좋은듯 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