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품리뷰

열대어에게 맑은 물을~ 외부여과기 Shiruba XB-303

by 은하계쓰 2015. 3. 6.
반응형

 안녕하세요~ 간만에 상품 리뷰 올립니다.

아이들이 항상 살아있는 무언가를 키우고 싶어해서 동생도 있고 해서 만만한게 열대어라서

구피와 코리도라스,네온테트라를 1년5개월정도 키우고 있는데 어항살때 사은품으로 받은 측면여과기로 그동안 버텨보았는데,

여과기능이 너무 떨어져서 뭐 좋은 여과기가 없나 검색하다가 눈에 딱~ 보인것이 외부여과기네요~

가격이 측면 여과기에 비해 비싸서 고민하다가 우리 열대어들에게 맑은 물을 선물해야겠다는 ㅋㅋㅋ 생각에

똭~ 카드를 끍었네요...ㅎㅎ

 

 

 

실제로 보니까 생각보다 크기가 좀 있더라구요, 우리수족관이 1.5자 약간 안되는 사이즈라서 여과용량은 넉넉하답니다.

인터넷에서 여기저기 들러보다 가격대비 괜찮아보여서 주문한 시루바 외부 여과기입니다.

 

 

 

 

 

 

 

 

여과기 안에는 필터들이 가득들어있고, 옆에 박스에는 입수와 출수를 할수있는 각종 호스와 고정장치등 이 들어있고,

설명서를 보면서 설치하면 어렵지않게 설치가능 합니다.

 

 

 

 

 

 

 

기존에 설치되어있던 측면 여과기입니다.

1년5개월동안 고생했으니 이제 외부여과기에게 맡기고 은퇴를 ㅋㅋ

 

 

 

 

처음에 레인호수 방식으로 설치했는데 각이 안나와서 고민하다가 그냥 한쪽에서 물이 나오는 방식으로 바꿨답니다.

어항이 작고 뚜껑이 있어서 자유롭게 설치가 안되어 아쉬웠지만, 나름 최선을 다한 모양새 입니다. ㅎ

 

 

 

 

 

그리고, 처음에 설치하고 여과기안에 물을 채워줘야하는데 뚜껑까지 가득채우지 않으면 여과기가 작동이 안됩니다.

처음에 그걸 몰라서 한참 헤멨다는 ㅠ.ㅠ

작동후 3일정도 후에 보니 물색상이 맑아지는 효과를 실제로 볼수있었습니다.

사진에서는 확 와닿지않지만, 실제로 보니 아주 감격스럽네요...^^;;

확실히 측면여과기와는 상대가 안되게 깔끔한 여과성능을 보여주네요~

 

 

 

 

이제 한달에 한번만 필터 청소하면 끝!!

열대어 키우시는분들께 추천드리는 시루바 외부여과기 XB-303 추천합니다~

 

 

신나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