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비법.레시피

쫄면사리 넣고 맛있게 스팸부대찌개 만들기

by 은하계쓰 2015. 3. 19.
반응형

집에서 부대찌개를 끓이면 좋은점은~

바로 내맘대로 재료를 넣고 끓일수 있다는거죠.

울 큰 아들 우주군이 요새 쫄면사리에 꽂혔네요.

 

어제는 우주가 좋아하는 쫄면사리와 스팸을 넣고 맛나게 부대찌깨를 끓여주었답니다.^^

호로록~~잘 먹으니까 넘 이뻐용!!

 

쫄면사리 넣고 맛있게 스팸부대찌개 만들기

 

<부대찌개 만들기>

 

 주재료: 양파 1/2개, 신김치1줌, 대파 1토막, 스팸 150g, 양배추1줌, 새송이버섯1개, 쫄면사리1줌 , 슬라이스 치즈1장

 

 부대찌개양념:고추장 2숟갈, 국간장1숟갈, 고춧가루 2숟갈, 맛술 1숟갈, 후춧가루약간, 다진마늘2숟갈

 

 

1) 양파는 한입크기로 썰어요.

 

 

 

 

2) 대파는 길쭉하게 썰어주세요.

 

 

 

 

3) 양배추도 한입크기로 잘라요.

 

 

 

4) 새송이버섯은 2등분하고 다시 납작하게 썰어주세요.

 

 

 

5) 스팸은 한입크기로 썰어주세요.

 

 

사진에는 빠졌는데요. 두부도 납작하게 썰어주었어요.^^

 

 

6) 전골냄비에 두부, 양배추, 대파, 신김치, 새송이버섯, 스팸을 빙~~둘러서 담아요.

 

 

 

 

7) 분량의 재료를 넣고 부대찌개 양념을 만들어요.

 

 

 

8) 물을 자작하게 붓고~ 찌개양념도 풀고, 치즈도 한장 올리고 쎈불에서 끓여요.

 

 

 

 

어느정도 재료들이 익어가면 쫄면사리를 넣고 2분정도  더 끓여요.

 

 

 

 

쫄면은 금새 익더라고요.^^

보글보글 칼칼한 부대찌개가 익어가네요.

 

프랑크소세지나 베이컨이 들어가면 더 맛있는데요.

집에 스팸밖에 없어서..ㅋㅋㅋ

 

 

 

 

찌개 그릇에 쫄면사리, 야채, 김치, 스팸을 푸짐하게 담아서 우주에게 주었어요.^^

어찌나 맛나게 먹는지 몰라요.

 

 

 

 

혜성이는 아직 어려서 매운건 못먹어요.

쫄면사리를 물에 씻어서 주었네요.

역시~ 국수 좋아하는 혜성이 쫄면 잘 먹네요.

스팸도 물에 씻어서 주니 잘 먹고요.ㅋㅋㅋ

 

 

 

 

여덟살 우주군은 벌써 이렇게 찌개도 잘 먹어요.^^

 

밥 말아서 호로록 먹는 모습 아주 복스러워요.

 

 

 

 

부대찌개는 참 쉬우면서도 맛있어요.

봄비 오는 날 휘리릭 만들어서 저녁상에 올리니 좋으네요.

 

우주파는 약속이 있어서 같이 저녁을 못먹었는데요.

아쉽네요.

내일 아침에 데워서 줘야징..ㅎㅎ

 

이상으로 맛있는 스팸부대찌개 만들기 마칩니다.

 

 

하트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