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비법.레시피

참외장아찌무침 만드는법/여름철 밑반찬!

by 은하계쓰 2014. 4. 2.
반응형

참외장아찌무침 만드는법/여름철 밑반찬!

 


봄인지 여름인지 갑자기 푹해진 날씨예요.

감기기운도 있고 자꾸 입맛이 떨어지는 나른한 봄날인데요.

 

며칠전에 고모네서 얻어온 전라도식 참외장아찌가 생각났어요.

새콤달콤하게 무쳐내니 밥반찬으로 참 좋으네요.

 

입맛없다는 말이 무색해지게 밥한공기 뚝딱했어요.

 

여러분도 함께 만들어보실래요?

 

 주재료: 참외장아찌 400g, 대파1대

 무침양념:고추장1숟갈, 매실청1숟갈, 물엿1숟갈, 고춧가루2숟갈, 다진마늘1/2숟갈, 참기름약간, 통깨약간

 

 

1) 참외장아찌를 그대로 무치면 넘 짜요.찬물에 2시간정도 담갔다가 건져서 물기 꼭 짜요.

 

 

 

 

 

2) 짠기를 좀 뺀 참외장아찌는 1센티미터정도 길이로 자잘하게 썰어주세요.

 

3) 다진대파에 분량의무침양념재료를 넣고 잘 섞어주세요.

 

4) 3)에 2)를 넣고 잘 무치면 끝입니다.

 

오~~참기름 냄새도 좋고 정말 먹음직스럽네요.

 

무치는 방법은 오이장아찌랑 비슷해요.

 

 

 

아삭아삭한 참외장아찌 한개 맛봐요.

 

얌얌 상큼하네요.

 

그냥 오이장아찌랑은 맛이 좀 다르단말이죠.

 

참외특유의 향이 있어요.

 

 

 

비오는날 밥에 물 말아서  참외장아찌 한개 올려 먹으면 꿀맛이네요.

 

입맛없는 분들은 참외장아찌무침 한번 드셔보세요.

집나갔던 입맛이 냉큼 돌아옵니다.

 

오늘의 " 참외장아찌무침 만드는법/여름철 밑반찬! " 마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