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비법.레시피

전복죽 맛있게 만드는법/보양식/아플때먹는음식

by 은하계쓰 2014. 6. 25.
반응형

전복죽 맛있게 만드는법/보양식/아플때먹는음식

 

 

지난주에 어린이집 체험, 집들이, 캐리비안베이 아이들과 놀아주느라 스캐쥴이 빡세서 그런건지 우주아빠가 한참 아팠답니다.

 

아픈 울 신랑을 위해서~~ 힘 불끈 나라고 전복죽을 끓여주었어요.

제 정성 덕이었을까요?

신랑이 이제 많이 건강해졌어요.

 

역시 아내사랑 듬쁙 들어간 전복죽이 최고로구나!

 

 재료: 전복 4마리, 쌀 1컵, 물 7컵, 다진야채3숟갈, 천연조미료 1/3숟갈, 소금약간, 다진마늘1/3숟갈, 참기름약간, 깨소금약간

 

 

활전복을 사왔어요. 회로 그냥먹어버리고 싶지만 신랑에게 양보했어요!

 

 

1) 전복을 깨끗히 씻고 손질해요.

 

껍질에서 전복떼어는게 좀 처음에는 어렵더라고요.

숟가락으로 하다가~ 나중에는 가위의 힘을 좀 빌렸어요.

 

그냥 내장도 다 먹으니까 그대로 사용하시면 되고요.

 

단~ 이빨(?) 딱딱한 부분 있으니까 그것만 가위로 잘라냈어요.

 

전복내장도 버리지 않고 넣었어요.

비리지 않고 맛있더라고요.

 

신랑 원래 비린것 못먹는데 괜찮다네요.

몸에 좋은 성분이 많다고 하니 죽에 넣으시기 바라요.

 

요거이 전복살입니다.

 

 

 

 

전복은 얇게 저몄어요.

 

2) 쌀은 미리 3~4시간정도 불렸어요.

 

찹쌀 좋아하는 분들은 찹쌀로 하시던데요.

저는 그냥 집에 잡고 섞어놓은 맵쌀이 있어서 그거 사용했어요.

쌀은 취향데로 선택하세요.

 

 

3)  야채는 하얀색만 사용했어요.

새송이버섯과 양파을 넣을꺼예요.

 

 

4) 달군 팬에 참기름 넣고 전복살, 전복내장 넣고 달달 볶다가 쌀을 넣고 더 볶아요.

 

 

 

 

천연조미료, 물 넣고 보글보글 끓였어요.

 

정희가 직접 만든 천연조미료입니다.

천연조미료는 멸치와 다시마를 믹서에 갈았어요, 음식에 조금씩 넣으면 정말 맛있어요.

 

5) 죽이 거의 익어가면 야채와 다진마늘 넣고 더 끓이고 마지막으로 소금간 하고 깨소금 좀 넣어주세요.

 

얌얌,맛있는 전복죽이 완성되었습니다.

 

그릇에 전복죽을 담았어요.

 

오호  바다향이 그윽한 전복죽입니다.

 

 

 

 

평소에는 비싸서 자주 먹을 수 없는 전복, 아플때마 먹네요.

 

신랑이 이거 먹고 빨리 나은것 보면 전복이 좋긴 좋은가봐요.

 

 

 

 

아플때 먹으면 좋은 음식은 역시 전복죽만한게 없습니다.

 

가족이 아플때 정성스럽게 전복죽 끓여서 내어보세요.

아마  금새 회복되실꺼예요.

 

이상으로 " 전복죽 맛있게 만드는법/보양식/아플때먹는음식 " 마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