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비법.레시피

바다장어양념구이 만드는법/복날 보양음식 추천

by 은하계쓰 2014. 7. 19.
반응형

바다장어양념구이 만드는법/복날 보양음식 추천

 

 

오늘이 복날이라지요?

어제 마트를 갔더니 닭고기를 세일하더라고요.

아마~ 오늘 저녁에 삼계탕 드시는 분들 많으실꺼예요.

 

근데~~정희네는 색다르게 바다장어를 만들어 먹었어요.

 

장어가~~스테미너에 좋잖아요.

장어드시면~~더위도 한방에 날려줄꺼예요.

 

 재료: 바다장어 2마리, 생강즙약간, 맛술2큰술, 후춧가루약간, 데리야끼소스 1/2컵,

 

 부재료: 생강절임, 깻잎등등

 

 

1) 손질된 바다장어는 오븐팬에 올리고 생강즙, 후춧가루, 맛술 뿌린후 초벌로 한번 구워주세요.

 

그릴코스로 25분정도 굽는데요,중간에 한번 뒤집어 주었어요.

 

초벌로 구웠더니 이렇게 살이 흰색으로 변하고 부피가 많이 줄었네요.

 

2) 초벌로 구운 장어에 데리야끼소스를 살살 발라요.

 

다시 25분정도 그릴코스로 구워주는데요, 이때 중간중간 꺼내서 양념을 3~4번에 나눠서 발라요.

 

 

한번에 너무 많이 바르면 타요.

조금씩 여러번 발라요, 맛있는 장어구이가 되요.

 

 

 

 

반질반질 맛나게 익어가는 장어들을 보고 있자니 입가에 미소가 떠오르네요.

 

다 익었으면 먹기 좋게 썰고, 깻잎과 생강절임을 곁들여서 식탁에 내요.

 

 

 

 

민물장어가 더 맛있긴 한데 넘 비싸잖아요.

 

바다장어도 먹을만 하더라고요.

 

 

 

 

굽는 방법은 바다장어나 민물장어나 비슷합니다.

 

깻잎에 고기 -> 생강 -> 쌈장 올려서 먹으면 둘이 먹다 하나가 죽어도 모릅니다.

 

진짜  맛있었어요,아 또 먹고 싶습니다.

 

다음주에 또 해먹어야겠어요.

 

 

이상으로 " 바다장어양념구이 만드는법/복날 보양음식 추천 "을 마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