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비법.레시피

연어초밥 만드는법*훈제연어초밥 만들기*훈제연어요리

by 은하계쓰 2014. 11. 26.
반응형

연어초밥 만드는법*훈제연어초밥 만들기*훈제연어요리

 

안녕하세요? 똑소리나는 정희예요.

 

정희는 평소에 연어를 참 좋아해요.

샐러드뷔페에 가면 연어샐러드만 드립다 흡입한답니다.ㅋㅋ

근데, 요즘은 집에서 애만 보다보니 외식약속도 없고,

자연히 연어 먹을 일이 없더라고요.

그러던중 어제 이마트에서 훈제연어를 세일하는걸 보고 바로 사왔어요.^^

 

아 맛난 연어를 어떻게 먹을꼬?

우선 제일 쉬운 초밥부터 해봐야징..ㅋㅋ

 

 

 재료: 밥2공기, 단촛물3큰술( 식초 : 설탕 : 소금 = 3 : 1 : 1/3 ), 훈제연어7~8조각

와사비 1/2작은술, 케이퍼7~8개
  

 

 

1) 밥은 고슬고슬하게 지어야 해요. 밥알이 하나하나 살아있듯...

(옛날에 유행하던 만화책 초밥왕 생간나네요.^^)

 

2) 단촛물을 만들어요.

 

 

식초 : 설탕 : 소금 = 3 : 1 : 1/3

 

비율로 냄비에 넣고~  설탕,소금이 녹을정도로만 살짝 끓여요.

 

 

 

3) 밥에 2)를 넣고 살살 섞어주세요.

 

 

 

 

4) 3)을 한주먹 쥐고 길죽하게 초밥모양을 만들어주세요.

너무 크지 않게 만들어주세용.^^

 

 

 

5) 와사비를 살짝 바르고~ 연어를 올려주고~~ 케이퍼를 장식으로 하나씩 올려요.^^

 

초밥만들기~~정녕 이렇게 쉬워도 되나요??!

 

 

 

물론~~ 정희가 뭐 식객에 나오는 대단한 요리사가 아니기에..ㅋㅋ

정통초밥을 만들어내지는 못하지만요~

 

글두..뭐 나름 맛있는것 같아요.

 

 

 

우주아빠는 진짜 맛있다면서 연어초밥을 게눈감추듯 먹었어요.ㅋㅋ

 

얌얌~ 연어는 어떻게 먹어도 다 맛있는것 같아요.^^

 

냉동실에 훈제연어1팩 더 남았는뎅~~ㅎㅎ

 

 

 

 

다음에는 연어베이글? 연어카나페?... 뭐해먹을지 행복한 고민중이예요. 호호호

 

알라븅~~연어!!

 

 

이상으로  " 연어초밥 만드는법*훈제연어초밥 만들기*훈제연어요리 " 마칩니다.

 

다음에도 또 맛나고 쉬운 레시피로 돌아올께요.^^

기대 많이 해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