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비법.레시피

어린이반찬으로 좋은 파프리카 콩나물무침 만들기!

by 은하계쓰 2015. 3. 7.
반응형

오늘은 아삭아삭한 콩나물을 좀 무쳐봤어요.

혜성이가 콩나물을 좋아하거든요.

그냥 콩나물만 무치면 심심하니까~ 달달한 파프리카도 넣어서 색깔도 이쁘게 무쳤어요.^^

 

어린이반찬으로 참 좋은 콩나물무침 무치러 갑시다!!

 

< 파프리카 콩나물무침 만들기 >

 

 주재료: 콩나물 1봉지, 파프리카 1/2개, 깨소금약간, 참기름약간, 대파 1토막, 소금약간

 

1) 콩나물은 씻어서 물기 털고 냄비에 찬물 붓고~ 쎈불에서 삶아요.

뚜껑을 닫고 삶는것 아시죠?

콩나물 익는 냄새가 나면 뚜껑열고 한개 집어서 먹어봐요.

 

비린내 안나고 아삭하게 잘 씹히면 굿!!

 

 

 

 

2) 대파를 곱게 다져요.

 

 

 

 

3) 파프리카는 곱게 채썰어요.

 

 

 

 

4) 보통은 콩나물을 찬물에 한번 헹구기도 했었는데요.

오늘은 대파와 파프리카가 함께 어우러질수 있게

뜨거운 콩나물 그대로 무쳤어요.

 

아이들은 야채에서 풋내나면 잘 안먹거든요.^^;

 

뜨거운 콩나물이 대파와 파프리카 숨을 좀 죽여줍니다.^^

 

 

 

 

깨소금, 참기름, 소금 넣고 조물조물 무쳐요.

 

조금 맛을 보니~~아삭하니 좋아요.

파프리카가 들어가서 좀 달달해요.

대파가 들어가서 게운하네요.

 

아이들 반찬이라서 다진마늘은 안넣었어요.

다진마늘은 아이들 먹기에 넘 맵더라고요.

 

 

 

 

주황파프리카, 초록 대파, 하얀콩나물이 컬러감이 좋아요.

일단 보기 좋아야 맛도 좋다는게 제 지론입니다.^^

 

 

 

 

신랑도시락반찬으로도 파프리카 콩나물무침 넣어주었어요.

 

아이들은 달걀후라이 한개씩 부쳐서~ 콩나물무침으로 비빔밥 해주었어요.

맛있게 한그릇 뚝딱 해치우네요.

울 아들래미들은 요즘 살찌려나..밥을 넘 잘 먹네요.^^

 

 

 

 

요즘 밥 잘 먹어서 포동포동한 울 애기들 넘 이쁘당!!ㅋㅋ

 

밥 잘 먹고 콩나물처럼 쑥쑥 커주었으면 좋겠어요.

 

 

 

 

 

어릴때부터 그렇게 먹어도 별로 질리지 않는 콩나물 무침~~

엄마가 되어도 이렇게 계속 사랑하는 콩나물 무침!

콩나물 팍팍 무쳤냐? ㅋㅋㅋ

 

어린이반찬으로 참 맛있는 파프리카콩나물무침 잇님들도 팍팍 무쳐보세요!!!

 

 

하트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