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비법.레시피

먹다 남은 순대로 신림동 순대볶음 만들기~도전!

by 은하계쓰 2015. 3. 9.
반응형

분식집에서 사온 순대, 이 먹다 남은 순대로 무얼할까? 요런 고민 한번쯤 하실꺼예요.

 

정희는 먹다 남은 순대도 알뜰하고 맛나게 먹어요.

제일 자주 해먹는 메뉴는 신림동 순대볶음 이랍니다.^-^

 

누린내 하나도 안나고 맛있는 순대볶음~~~ 함께 만들어보실래요?

 

먹다 남은 순대로 신림동 순대볶음 만들기~도전!

 

 

<순대볶음 황금레시피>

 

 주재료: 순대 300g, 식용유약간, 깻잎 6장, 양파 1/2개, 채썬양배추1줌, 물약간, 불린당면 1줌

 

 양념장: 고추장1숟갈, 간장1숟갈, 카레가루1/2숟갈, 허브가루약간, 술2숟갈, 다진마늘1숟갈, 조청2숟갈,매실청 1숟갈

 

 

 1) 한입크기로 자른 순대 또는 내장등을 준비해주세요.

 

 

 

 

2) 깻잎을 한입크기로 잘라요.

양배추나 양파는 채썰어주세요.

 

 

 

3) 당면은 미리 따뜻한 물에 20분정도 불려주세요.

 

 

 

4)  오늘의 주인공이예요.

순대볶음양념이랍니다.

카레가루와 허브가루가 들어가는게 비법이예요.

 

카레가루와 허브가루가 들어가면 순대 누린내가 정말 하나도 안나요.^^

 

집에 들깨가루가 있으면 1숟갈 넣어주면 좋은데요.

들깨가루가 없엇 pass!!

 

 

 

 

 

5) 식용유 두르고~~ 양파, 양배추, 순대를 볶아주세요.

 

 

 

 

당면과 순대볶음양념도 같이 넣고 볶아요.

 

 

 

너무 누른다 싶으면 물을 1숟갈씩 넣어서 볶아요.

처음부터 너무 많이 물을 넣으면 눅눅해서 맛 없으니까요.

조금씩 넣으면서 볶아주는게 포인트예요.

 

 

 

 

마지막으로 깻잎을 넣고 살살 섞어주면 끝나요!^^

 

 

 

 

신림동 순대볶음 빰치게 맛있는 순대볶음이 완성되었어요.

 

진짜~~ 우주파는 먹으면서 계속 엄지손가락 치켜들었어요.ㅋㅋ

제가 먹어봐도 신림동 순대볶음이랑 맛이 비슷한것 같아요.^^

 

 

 

 

 

진짜로 신림동순대타운에서는 양념을 어떻게 만드는지는 모르겠는데요.

무튼~~ 집에서도 이렇게 비슷하게 해먹을 수 있으니까 좋아요.^^

 

 

 

 

 

고소하고 매콤하고 쫄깃한 순대볶음이 완성되었어요.

 

생각보다 순대볶음 만들기 어렵지 않아요!!!

 

 

 

 

순대볶음은 역시 깻잎에 싸먹어야 맛있지요.

여기에 사이다도 1병 같이 마시면 캬~~ 쥑이죠!!^^

 

먹다 남은 순대라고 하기에는 정말 근사하죠?!ㅋㅋ

 

다음에는 순대국밥 만드는법도 소개해드릴께요.

 

하트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