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비법.레시피

열무비빔국수 만드는법/간단한 비빔국수 만들기

by 은하계쓰 2014. 4. 9.
반응형

열무비빔국수 만드는법/간단한 비빔국수 만들기

 

 

날씨가 점점 더워지네요.

벚꽃도 지고있고  봄이 무르익고 있네요.

 

한낮에는 살짝 덥기까지 반팔 입고 여름기분을 내기도 해요

 

어제는 울 신랑 좋아하는 열무비빔국수를 비벼줬는데요 너무 맛있다고 하네요.

 

 

 재료: 소면 2인분, 열무김치 2줌, 통깨약간, 삶은계란1개

 

 양념장: 고추장 0.5숟갈, 간장 0/5숟갈, 고춧가루 1숟갈, 식초1숟갈, 매실엑기스1숟갈, 참기름 0.5숟갈

 

 

1) 맨 먼저 계란을 삶아주세요.

 

2) 양념장을 만들어요.

 

3) 끓는 물에 소면을 삶아주세요.

 

찬물에 헹궈서 물기 빼주시고요.

 

 

 

4) 3)에 2)를 넣고 잘 비벼요,

 

마지막으로 통깨뿌리고 면기에 국수담고  열무올리고  계란 반쪽 올리면 끝나요.

 

요리라고 할것도 없이 너무 간단해서 민망하네요.

 

 

 

 

오 새콤달콤매콤한 열무국수 완성되었습니다.

 

입맛없을때는 밥먹기 참 귀찮아요.

 

그럴떄는 이렇게 열무김치 넣고 휘리릭 비벼서 비빔국수 해먹는게 제일 좋더라고요.

 

간단하고 맛있는 한그릇 음식입니다.

 

 

 

 

진짜 더운날 점심으로는 이만한게 없어요.

 

진짜~진짜~ 맛있어요!

 

물론, 겨울에 먹어도 맛있고, 가을에 먹어도 맛있지요.

 

열무가 없다면 묵은지를 참기름에 살짝 무쳐서 신김치비빔국수를 해먹어도 별미랍니다.

 

 

 

 

 

열무김치가 새콤하게 잘 익어서 정말 맛있네요.

 

국수가 찰지고 정말 맛있네용, 쫄깃쫄깃해요.

 

여러분들도 열무비빔국수 한젖가락 하실래용?

 

이상으로 " 열무비빔국수 만드는법/간단한 비빔국수 만들기 " 을 마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