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비법.레시피

와플 만드는법*핫케익믹스로 와플반죽 만들기

by 은하계쓰 2014. 12. 5.
반응형

와플 만드는법*핫케익믹스로 와플반죽 만들기 

 

 

안녕하세요?

요리를 사랑하는 뇨자~ 정희예요.

 

집에서 아이들 간식 뭐해주세요?

저는 보통 붕어빵, 핫케익, 떡, 과일, 와플정도...^^;

 

특히~빵류를 집에서 만들어 먹이면 좋더라고요.

아이랑 같이 만들면 요리놀이도 되거든요.

정서적으로도 좋데요.

 

어제는 우주랑 오랫만에 와플을 만들었어요.

핫케익믹스를 이용하면 만들기도 쉬우니까요~

여러분들도 한번 해보세용.^^

 

저는 백설 핫케익믹스를 이용했어요.

오뚜기나 큐원것도 괜찮아요.^^

 

 

 

 

 

 주재료 : 핫케이크가루2컵, 우유1컵, 계란1개, 식용유약간

(계량:종이컵기준)

 

 

 

1) 우유와 계란을 넣고 잘 저어요~~stir~~

 

 

 

2) 핫케익가루를 넣고 또 저어요~~

 

 

3) 와플팬을 불에 올리고 식용유를 발라요.

불은 약불이 적당해용~

 

 

 

4) 와플반죽을 한국자 퍼서 올려요.

너무 많이 넣으면 모양이 망가지니까 공간에 여백이 좀 있게 해주세요.

 

 

 

이렇게 7~80%로만 채우는 거예요.^^

 

 

 

 

각각 3분정도 구워주면 이렇게 노릇하게 잘 되요.

시간조절하는 거는 좀 경력이 필요해요.ㅎㅎ

처음에는 저도 태워먹었어요.ㅠ.ㅠ

 

 

 

 

자~ 와플이 맛나게 익었으면 한김 식힌후에~

접시에 올리고 슈가파우터도 뿌렸어요.

우주가 좋아하는 냉동딸기도 올리고 이쁘게 장식한 후 아이와 함께 맛있게 먹어요.

 

울 아들래미들 딸기 좋아하는데요.

아직은 하우스딸기가 엄청 비싸더라고요.ㅜ.ㅜ

 

그래서 대신 저렴한 냉동딸기로...ㅎㅎ

 

 

 

 

우주는 우유와 함께 호로록호로록~

엄마는 아메리카노와 함께 호로록~

 

 

 

 

 

울 혜성이도 형아 따라서 얌얌 맛있게 먹었어요.^^

 

 

 

 

여러분들도 아이와 함께 요리활동한번 해보세용.^^

두뇌발달, 감성발달, 소근육발달 모두 좋아용.

 

 

 

 

이상으로 " 와플 만드는법*핫케익믹스로 와플반죽 만들기  " 마칩니다.

 

참. 와플팬은 요즘 마트나 인터넷으로 쉽게 구할수 있어용.

 

 

하트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