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비법.레시피

해물동그랑땡 만드는법*해물전 만들기

by 은하계쓰 2014. 12. 22.
반응형

 

 

해물동그랑땡 만드는법*해물전 만들기

 

 

오늘은 편식하는 아이를 위한 반찬입니다.

첫째, 우주는 해물을 안좋아해요.

특히 오징어, 새우는 절대로 안먹죠.--;

 

그래서 요즘 제가 생각해낸 아이디어는

재료가 안보이게 곱게 다져서 동그랑땡을 만드는거예요.

소세지부침처럼 부쳐주면 재료가 안보이니까 뭔모르고 맛있게 먹더라고요.ㅋㅋ

 

정희는 집에 있는 냉동해물을 이용했어요~

신선한 생물을 이용하면 더 맛있겠죠~~^^;

 

 주재료: 해물300g(오징어,홍합,새우,조개등등), 대파 1토막, 계란1개, 밀가루 3큰술, 소금약간, 후추가루약간, 식용유적당량

 


 

1) 해물은 깨끗하게 씻어서 물기 털어주세요.

이때 오징어는 껍질을 벗겨주세요~~

 

 


 

2) 해물을 믹서기나 푸드프로세서에 곱게 갈아주세요.

 

 


 

3) 갈아놓은 해물에 밀가루, 소금, 후춧가루, 계란, 다진파 넣고 잘 섞어주세요.

 

 


 

반죽이 이렇게 잘 섞였죵?!

 

 


 

 

4) 달군 후라이팬에 식용유 넉넉히 두르고~~~

 

반죽을 1큰술씩 떠어서 올려요.

 

 

 

약불과 중불을 오가며 노릇하게 익혀주면 완성됩니다.

 

고소한 해물동그랑땡 탄생! 약간 어묵같은 맛이 나요.

고소하고~~ 짭조름한 맛이네요.^^

 

 

 

둘째, 혜성이가 먼저 덥썩 집어서 먹네요..ㅋㅋ

 

이게 소세지 부침같이 생겨서 그런지 잘 먹네요.

 

혼자서 5개나 먹었어요.^^

 


 

 

우주도 저녁밥 먹을때 줘봤는데요~

거부감 없이 2개나 먹어주시네용!! ㅋㅋ

 


 

 

다음에는 콩으로 동그랑땡을 한번 만들어봐야겠어요.

싫어하는 재료는 이렇게 갈아서~~ 한입크기로 부쳐주면 아이들이 잘 먹더라고요.^^

 

편식하는 아이들을 위한 반찬!!

 

이상으로 " 해물동그랑땡 만드는법*해물전 만들기 " 를 마칩니다.

 

 

하트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