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정보.교육.체험

호떡믹스로 간단한 어린이요리활동

by 은하계쓰 2015. 1. 12.
반응형

아이들과 호떡믹스로 간단한 요리활동^^

 

정희네는 일주일에 한번정도는 아이들과 요리활동을 해요.

첫째 우주는 워낙에 어릴때부터 엄마 요리를 도와서 그런치 능숙하게 잘 해내요.

둘째 혜성이도 형아 하는걸 봐서 그런지 요리하는거 너무 좋아합니다.ㅋㅋ

 

어제는 아이들과 큐원홈메이드 찰호떡 믹스로 간단하게 호떡을 부쳐먹었어요.

 

 

 

 

반죽믹스, 이스트, 꿀믹스 이렇게 3봉지 들어있어요.

 

 

 

 

1) 큰 볼에 반죽믹스와 이스트를 넣고 물을 200ml넣고 잘 저어요.

 

 

 

2) 손에 기름을 좀 뭍히고 반죽을 8등분해서 아이들에게 나눠줍니다.

 

얇게 반죽을 편다음 호떡소를 넣고 오므려요.

 

 

 

울 우주는 꼭 만두처럼 빚어요.ㅋㅋ

 

 

 

울 혜성이는 그냥 마구 주무릅니다.^^

이제 30개월 된 애기가 뭘 알겠어요?

그냥 반죽놀이하는거죠.ㅎㅎ

 

 

 

동글동글 이쁘게 만든 호떡은 예상대로 제가 만든거지요.ㅎㅎ

 

 

 

 

3) 후라이팬에 기름을 넉넉히 넣고,

중불에서 호떡을 구워요.

이때 살살 눌러가면서 호떡을 얇게 호떡모양을 만들어주는게 포인트!

 

 

 

 

노릇노릇하게 먹음직스러운 호떡이 탄생헀어요.

 

 

 

얘덜이 식기도 전에 먹는다고 난리예요.

호떡 먹을때 혀 데이지 않게 조심하세요.

설탕이 넘 뜨거워요!!

 

 

 

울 우주는 순식간에 호떡 2장을 먹었어요.^^

자기가 만들어서 더 맛있다고 하네요.

 

 

 

울 혜성이는 호떡은 안먹고 계속 반죽놀이만 해요.

생반죽을 절반은 먹었더라고요.--;

 

헐..대박..우짜~~ 

 

 

 

졸려서 그랬다봐요.

요리활동 끝나고 침대로 데리고 가서 재웠어요.ㅋㅋ

 

아직은 낮잠을 꼭 자야하는 귀요미 아기예요.

 

아이들과 즐거운 요리활동~~~ 호떡믹스나 쿠키믹스를 이용하면 쉽고 재밌게 하실수 있어요.

 

이상으로 " 호떡믹스로 간단한 어린이요리활동 " 마칩니다.

 

 

하트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