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정보.교육.체험

프뢰벨은물/가베로 공룡만들기

by 은하계쓰 2015. 1. 15.
반응형

프뢰벨은물/가베로 공룡만들기

 

 

우주군은 9월부터 프뢰벨 가베/은물 홈스쿨을 하고 있어요.

전에도 블로그에서 말씀드렸지만, 제가 구입한 교구는 아니고요.

우주 고모네서 물려받은거랍니다.

 

처음에는 우주가 나이도 있고해서~ 수업하는게 넘 늦은거 아닐까? 고민도 했었는데요.

그래도 기왕 생긴 교구, 잘 활용해주자하는 마음으로 프리선생님 연락처 구해서 수업을 시작했어요.

 

우주가 다행히 선생님을 너무 좋아하고,

1주일에 한번 있는 가베수업을 기다리고 있어서 뿌듯합니다.

 

이번주 수업은 3.4.5가베와 준은물 구슬꿰기를 이용해서 공룡만들기를 했더라고요.

수업 끝나고 제가 사진 찍어보았어요.

 

연합구성이라고 하기에는 좀 약하지만~ 준은물까지 함께 하니까 더 재미있네요.

 

 

 

 

스테고사우르스, 브라키오사우르스, 키다리 나무, 트리케라톱스까지~~

다양하게 구성을 했네요.

 

 

 

 

 

선생님이 수업초반에 우주에게 설명을 해주신게 보입니다.

 

삼각형, 사각형, 오각형, 육각형.

 

가베를 하다보면 건축쪽으로 아이들이 박식해질것 같아요.ㅋㅋ

 

입체와 평면을 자유로이 오가는 유연한 사고력이 생기는건 물론이고요.

 

 

 

 

요즘 초등학교 입학을 앞두고 우주 친구들 중에는 연산학습지를 푸는 친구들도 있더라고요.

 

저는 직접적으로 우주군이 연산관련 문제집을 풀으라고 하지는 않아요.

 

오히려 이렇게 가베를 통해서 도형을 알아가는게 길게 보면~

훗날 수학이나 물리학쪽에 대한 관심이 생기게 되지 않을까 싶어요.

관심이 생기고. 흥미가 있으면 그런 계기로 공부를 하게 되면 좋지 않을까?

저는 그렇게 생각해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