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비법.레시피

집에서 간단한 맥주안주로 골뱅이무침 황금레시피

by 은하계쓰 2015. 4. 7.
반응형

봄바람 살랑살랑 부니까 저녁에 맥주가 막 땡기는 날이 많아요.

신랑 퇴근길에 골뱅이소면 무친다는 문자 보내면 발걸음이 빨리지겠지요?ㅋㅋ

집에서 간단한 맥주안주로 좋은 골뱅이 무쳐보아요.^^

 

집에서 간단한 맥주안주로 골뱅이무침 황금레시피

 

<골뱅이 무침 만들기>

 

 

 주재료: 골뱅이 통조림 1캔, 오이 1개, 대파 1토막, 깻잎 5장, 양배추 2줌

 

골뱅이양념: 고추장2숟갈, 간장 1숟갈, 설탕 1/2숟갈, 식초2숟갈, 고춧가루 1숟갈, 매실청 1숟갈, 다진마늘 1/2숟갈, 다진파 1숟갈, 참기름 1/2숟갈, 깨소금약간

 

 

1) 미리 골뱅이양념부터 만들어 두어요.

 

고추장2숟갈, 간장 1숟갈, 설탕 1/2숟갈, 식초2숟갈, 고춧가루 1숟갈, 매실청 1숟갈, 다진마늘 1/2숟갈, 다진파 1숟갈, 참기름 1숟갈, 깨소금약간

 

 

 

 

2) 오이는 반 갈라서 반달모양으로 썰고요.

 

 

 

 

3) 대파는 길쭉하게 썰어주시고요.

 

 

 

 

4) 깻잎은 씻어서 한입크기로 썰고~~

 

 

 

5) 양배추는 약간 굵직한듯 채썰고~~

 

 

 

6) 골뱅이는 국물은 버리고 건더기만 사용해요.

 

 

 

 

7) 위 야채와 골뱅이 그리고 양념장 한데 넣고 싹싹 버무려두세요.

 

 

 

새콤달콤매콥한 골뱅이 무침이예요.

이데로 먹어도 맛있지만~~~

 

 

 

8) 소면을 끓는 물에 삶아서~~

 

 

 

찬물에 여러번 헹군후에 물기 채에 바쳐두었다가~~

 

 

 

커다란 접시에 골뱅이무침과 소면얼 함께 내면 더 먹음직스럽죠.

낙지볶음이나 골뱅이무침 먹을때 소면이 없으면 서운해요.

 

 

 

 

골뱅이소면은 영원한 맥주의 친구지요.^^

을지로 골뱅이 골목가고 싶네요.ㅋㅋㅋ

 

 

 

 

골뱅이 무치니까 이상하게 치킨도 먹고 싶네요.

그래서 치킨골뱅이가 생긴거겠지요?

 

소면에 돌돌 말아서 매콤하고 쫄깃한 골뱅이무침 먹는맛 예술이네요!!

 

 

 

 

간단하게 집에서 안주 만들기로 참 좋아요.

집들이 메뉴에 넣어도 인기가 좋아요.^^

 

한국사람이라면 누구나 좋아하는 골뱅이무침~~사랑하지 않을수 없어요.^-^

 

하트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