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비법.레시피

쫄면사리 넣은 부대볶음 만들기!^^

by 은하계쓰 2015. 4. 9.
반응형

큰아들 우주군이 부대찌개 좋아하는거 아시죠?

집에서도 종종 끓여달라고 하는데요.

아..요리하는 제가 질려요.ㅋㅋ

그래서 어제는 쫄면사리 넣고 부대볶음을 만들어봤어요.

그랬더니 부대찌개보다 더 맛있다고 난리예요.

이제 앞으로는 또 맨날 부대볶음 해달라고 조르게 생겼어요.ㅜ.ㅜ

 

쫄면사리 넣은 부대볶음 만들기!^^

< 부대볶음 만드는법 >

 

주재료: 각종 햄 200g, 양배추 1줌, 새송이버섯 1/2개, 대파 1토막, 통조림콩 2숟갈, 졸면 1줌, 육수1컵, 식용유약간, 통깨약간

 

 양념: 고춧가루 1숟갈, 고추장1숟갈, 간장 1숟갈, 다진마늘 1숟갈, 매실청 1/2숟갈, 육수 2숟갈, 술 1숟갈

 

 선택재료: 신김치 1줌, 슬라이스 치즈1장

 

 

 

1)  야채와 햄을  썰어주세요.

 

양배추는 약간 도톰한듯 채썰고~~

 

 

 

 

새송이버섯은 반달모양으로 썰고~

 

 

 

대파는 어슷하게 썰고~

 

 

 

 

스팸도 한입크기로 썰고,

 

 

 

 

프랑크소세지도 어슷하게 썰어요.

 

 

 

그리고 요 콩 통조림은 꼭 필수예요.

이게 들어가야 부대찌개나 부대볶음이 맛이 나요.^^

 

 

 

 

2) 부대볶음 양념을 만들어요.

 

고춧가루 1숟갈, 고추장1숟갈, 간장 1숟갈, 다진마늘 1숟갈, 매실청 1/2숟갈, 육수 2숟갈, 술 1숟갈

넣고 양념장 좀 만들어두세요.

 

 

 

 

 

3) 궁중팬에 예열하고~ 식용유 두르고 야채를 볶아요.

 

 

 

 

햄도 넣고 달달 볶다가~~

 

 

 

 

콩과 양념장 넣고 달달 또 볶다가~~

 

 

 

 

쫄면과 육수 1컵 넣고 볶아요.

쫄면은 금새 익으니까 그대로 넣어도 되요.

 

하지만, 라면이나 스파게티면같은건 잘 안익으니까 먼저 한번 데친후에 넣으셔야 해요.

 

육수는 사골육수도 좋고~ 멸치육수도 좋고~ 없으면 그냥 물로 대신해도 되요.^^

 

 

 

 

오~~ 이제 맛있는 부대볶음이 완성되어가네요.

 

아참, 김치를 우주가 별로 안좋아해서 전 생략했어요.

어른들만 드실때는 신김치랑 청양고추같은걸 넣으면 더 칼칼하고 맛있고요.

 

좀더 고소한 맛을 원할때는 슬라이스 치즈도 1장 넣으면 꼬소해요.^^

 

부대찌개/부대볶음요리는 집에 있는 재료로 마음데로 만드는거니까요~

자유롭게 재료 가감하시면 되요.

 

 

 

 

맛있게 잘 익은 부대볶음을 접시에 담아서 대령!

울집 남자들 너무 좋아해요.^^

 

우주파도 잘 먹고~ 우주군도 너무 잘 먹고,

근데..이게 넘 매워서 혜성이는 씻어줘도 잘 못먹네요.^^;

혜성이는 좀 더 커야죵.ㅎㅎㅎ

 

 

 

 

 

남은 양념에 울 우주는 김가루 넣고 밥도 비벼 먹더라고요.ㅋㅋ

진짜~~ 부대볶음 잘 먹네요.ㅎㅎㅎ

 

 

 

 

 

이제 은하계맘네 집 저녁밥상에는 부대볶음이 한동안 뻔질나게 오르게 생겼네요.

부대볶음 황금레시피~~요기 있어용!!ㅎㅎ

 

 

 

입맛 없을때~~ 따로 반찬하기 귀찮은날,

부대볶음 휘리릭 해서 저녁밥상에 올려보세요.

술 도둑, 밥 도둑이 따로 없어요.^^

 

 

하트3

 

반응형